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정보

양준일 성희롱 발언 사과

가수 양준일 측이 성희롱 발언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유튜브 ‘리부팅 양준일’ 제작진은 10일 지난 3일 진행된 먹방 라이브 도중 양준일의 발언에 대해 사과의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해당 방송의 녹취록에 따르면 양준일은 라이브 방송 당시 제작진으로 추정되는 여성이 솔로라고 하자 “가릴 처지가 아니라고 한다. 새 차를 중고차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라고 성희롱 발언을 했다. 해당 영상은 삭제됐습니다.

 

양준일 성희롱 관련 사과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재부팅 양준일 제작진입니다.

지난 6월 3일 (수) 먹방 라이브에서 언급된 '중고차와 새 차를 통해 비유한 발언'에 관한 악의적인 댓글이 달리고 있어 제작진은 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려 합니다.

먹방 라이브를 진행하게 된 배경은 많은 분께서 양준일 선배님의 식사 모습을 궁금해하시어, 녹화 도중 스텝들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에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녹화와 다르게 라이브용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만 진행하다 보니 평소보다 다른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이 과정에서 많은 분이 보고 계신 자리에 적합하지 않은 대화가 라이브를 통해 송출되었습니다. 이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방송 직후 양준일 선배님은 특정 성별에 의미를 두지 않은 발언이었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임을 인지하였으며 곧바로 당사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습니다.

이후 해당 발언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는 글을 바로 게시하지 않은 이유는 일반인인 제작진이, 사건이 확대되어 불필요한 오해를 사는 것을 원치 않았기에 당사자의 의견을 존중하여 별도의 게시글을 올리지 않았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준일 선배님은 금일 제작진 사무실을 방문하여 재차 사과의 말씀과 위로를 전하였습니다.

양준일 선배님을 포함한 저희 제작진은 이번 일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사전 준비가 미흡했던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더욱더 재미있고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이는 글
일부 시청자께서 일반인인 제작진을 타깃으로 한 악의적인 댓글을 작성하였으며 이에 제작진은 향후 불법적인 캡처와 비판을 넘어선 악의적인 댓글에 대해 법적인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이슈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요한 스쿨존 과속 사과  (0) 2020.06.10
다이아 컴백 정채연 솜이 불참 ?  (0) 2020.06.10
피파모바일 출시  (0) 2020.06.10
유아인 나 혼자 산다 출연  (0) 2020.06.09
양산 금정산 산불  (0) 2020.06.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