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정보

저라뎃 일베 사건

아프리카 TV BJ 저라뎃이 생방송 도중 일베 용어를 쓴 것으로 드러나서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습니다.

저라뎃은 이 상황에 대해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

19일 저라뎃은 생방송 도중 여자친구와 카카오톡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저걸보고웃노무현"이라는 대화 내용이 유출됐습니다.

해당 용어는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표현으로 극우 성향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저장소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라뎃은 이날 아프리카TV 방송국 게시판을 통해 “일베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유해성에 대해 들은 바 있었음에도 계속 방문했음을 인정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누가 봐도 일베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은 말투와 행동을 해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고 사과했습니다.

 

중요한 일 있을 때마다 생방송 중에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몇 번씩 시간 내어 글을 읽게 된 모든 시청자분들께 용서를 구한다며 일베 논란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하려는 태도보다 무언가 숨겨서 지켜내려는듯한 인상만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해당 커뮤니티에 게재되어지는 모든 내용들에 제가 공감하는 것이 아닌 일부 정치적인 성향이나 말투에 영향을 받았다하더라도 절대로 부분적으로라도 시청자분들께 용인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며 사죄 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두번 다시 해당 사이트에 호기심으로라도 기웃거리지 않을 것임을 시청자들 앞에 약속 드린다"고 재차 사과했습니다.

 

댓글